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어르신

센터소개

  • 저소득어르신
    300
     명
어르신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최종 단계로 분류되는 중년 다음의 일련의 단계. 사회적으로 60세~65세 이상일 경우 노인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복지 정책 또는 상황마다 제시하는 연령 기준이 다름. 곧장기부에서는 60세 이상의 대상자를 노인으로 분류하고 모금함.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개관 이후, 지역사회의 든든한 이웃이자 따뜻한 복지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윤리경영으로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복지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은 물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와 함께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등 전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ESG 경영을 실천하며 탄소 중립과 자원순환(E), 지역사회 협력(S), 투명한 참여 경영(G)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여가 활동과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도시락과 밑반찬 지원, 사례관리, 긴급 지원비 지급 등 일상에 꼭 필요한 도움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생교육, 문화 활동, 나들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경로잔치, 명절 행사, 마을축제 참여 등 지역과 함께하는 행사를 꾸준히 열어,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공동체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종합사회복지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겠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