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아동

센터소개

  • 저소득가정아동
    5
     명
기타

대상자(기관)을 확장 하기 전 새롭게 혹은 작은 규모로 소개하는 파일럿 모금함.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은 1995년 개관 이래, 강릉시 유일의 종합사회복지관으로서 지역주민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든든한 복지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을 중심에 두고, 그분들이 스스로 일상을 회복하고 삶을 주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개인이 겪는 어려움이 결코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며, 마을의 이웃들이 함께 공감하고 손을 맞잡을 때 더 나은 해결이 가능하다는 믿음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를 돌보는 건강한 공동체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강릉이라는 지역 전체가 더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사례관리, 긴급지원, 주거개선, 아동결연, 노인식사 지원, 문해교육, 주민 조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을 이어가고 있으며,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소중한 마음은 모두 지역사회의 변화에 100% 사용됩니다.

특히,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결연후원사업 '드림-드림'을 통해 2024년 한 해 동안 약 29명의 아이들이 안정적인 학업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또한,조손가정 아동을 위한 'SO, WANT' 멘토링 사업은 아이들의 소원을 기반으로 맞춤형 문화체험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여 아이의 자신감을 높이고, 조부모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8월에는 여름방학 프로그램(Summer Log)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투명한 후원금 집행과 정기적인 보고를 통해 신뢰를 지키며, 후원자님과 함께 더 나은 마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함께여서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강릉종합사회복지관의 따뜻한 실천에 함께해 주세요.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