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로메나눔터

센터소개

  • 인원수
    10
     명
가족여성시설

가정 내 폭력, 위기 상황, 양육·돌봄 부담,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호환경 제공과 함께 상담, 사례관리, 자립·회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시설

2003년 3월 5일 개원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양육지원시설'로 6세 미만 자녀를 동반한 한부모가족에게 지역사회에서 공동생활가정을 형성·생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자녀 양육 및 한 부모의 자립 능력을 제고하며, 숙식 및 보호·상담·교육 등을 통하여 정신적인 안정과 경제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설에서 생활할 수 있는 기간은 3년 이내로 하되, 입소 기간 연장 기준에 부합될 경우 6개월 미만의 단위를 기준으로 1년 범위 안에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단,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이 입소 기간의 연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입소 기간 연장 가능) 혼자서 아기를 양육하는 엄마로 살아가는 여성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베푸는 손길이 필요합니다. 한 부모들의 양육에 대한 강한 욕구와 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은 이제 더 이상 개인적인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인간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평화를 소망하며 양육을 결정한 한 부모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며, 양육하는 한 부모들의 경제적인 문제, 건강 문제, 자녀 양육 및 사회 심리적인 문제 등에 최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