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뉴스레터

💌 2024년 곧감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4.01.05 00:00

 
곧감님,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가고, 2024년이 밝았습니다.
곧감님들의 2023년 최고의 순간은 언제이신가요? 곧장기부는 곧감님들을 오프라인으로 만났던 3주년 행사가 23년의 가장 특별한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2023년은 곧감님들 덕분에 더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소득가정아동, 그룹홈, 임팩트 기부 등 곧감님들께 다양한 모금함을 소개하고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행복한 한 해였습니다. 
 
[2023년 곧감님과 함께 곧장기부가 만든 변화]
2023년 1년간 3,368개 모금함에 1,119,565,904원의 기부금이 모여 708개 센터 50,957명의 아이들(가정)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곧감님의 새해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곧장기부는 모금대상 확대, 홈페이지 개편 등 다양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느리지만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해가는 곧장기부를 응원해주세요!
이번 곧장레터에는 기부금영수증발급 안내, 임팩트 모금함, 지난달 기부 현황, 기부 후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럼 곧장레터 24년 1월호 시작합니다.🐲
 
2023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완료 안내  
2023년 기부하신 기부금영수증이 신청하신 분들에 한해 모두 전자기부금영수증으로 발급되었습니다. (~24년 1월 3일 신청자) 발급된 전자기부금영수증은 홈택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기간내에 신청하지 않으신 경우, 신청 후 곧장기부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투명한 기부를 향한 여정

✔ 곧장기부의 가치와 방향성이 궁금한 곧감님께

많은 곧감님들께서 곧장기부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어떻게 진행되는 프로젝트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곧장기부의 가치와 방향성, 프로젝트 실행 과정을 정리하여 투명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프로젝트 아카이브 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투명한 기부를 향한 여정 바로보기]

 
2024년 1분기 임팩트 모금함 안내

 1학기 수학 문제집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은 희주(가명) 및 시각장애 (예비)고등학생 25명에게

보통 새학기가 되면 문제집들을 미리 사보지만, 시각장애 학생이 마주하는 상황은 다릅니다. 대체자료 제작 신청을 하면 학기가 시작하고 몇 개월이 지나서야 점자로 된 문제집을 받아봅니다. 전년도 문제집을 구하려 해도 개별 문의해야 겨우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시각장애 학생 점자 학습자료 제공 프로젝트'를 통해 알게 된 지역에 사는 중학교 3학년 희주는 초등학교 때부터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었습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의 난이도는 높아지는데, 그에 비해 희주가 볼 수 있는 수학 문제집은 턱없이 모자랐습니다. 수학을 포기해야하나 라는 고민을 할 정도로 자신감이 떨어진 희주를 지켜보는 부모님은 너무 속상해하셨습니다.
 희주가 좋아하는 수학을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점자 수학 문제집을 주는 건 단순 책을 주는 것 이상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일 입니다. 희주가 문제집 걱정 없이 새로운 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점자 문제집 제작 모금에 참여해주세요.
🛒2024년 1분기 임팩트 모금 일정 
  • 1월, 시각장애 고등학생을 위한 24년도 점자 문제집(대체자료) 제작
  • 2월,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교복 제작
  • 3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학습지 및 튜터링 제공
  • 미정: 지체/뇌변병 장애인을 위한 맞춤 운동 제공, 발달장애 아동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포옹조끼 제공, PTSD 위험이 높은 소방관을 위한 심리상담 제공
 
24년 1분기 임팩트 모금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모금함 오픈 알림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알림신청을 해주세요! 알림을 신청해주시면 모금함이 오픈되기 전에 선공개 알림을 드립니다.
 

[크리스마스] 경상북도 경주시 도담현곡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명에게

기부자님들 덕분에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고, 기다리며 얼마나 기대했는지 몰라요. 친구들에게 예쁘게 포장해서 기부자님들을 대신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저희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저희 센터 아이들에게 더욱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어르신의 마음을 채우는 채움키트]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가정 어르신 20명에게

너무나 추웠던 시기를 지나, 모두에게 특별함을 선물한 화이트 크리스마스까지 다른 겨울보다 조금 더 추위가 느껴지는 계절이지만 곧장기부 후원자님들은 주위의 가족, 친구, 지인들과 따뜻한 연말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우리 어르신들을 위한 곧장기부 채움 키트 배분 현장으로 잠시 초대합니다.
어르신과 나눔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눈에 들어왔던 건 어르신들의 곱은 손이었습니다. 이번 채움 키트를 제공받으신 어르신 중엔 매일의 생계를 폐지를 주우며 이어가고 계신 10분의 어르신들이 포함되어 계신데요, 일상의 노고가 담겨있는 손이 나타내는 평생이, 본인 손으로 일구어 오신 생애에 존경스럽기도, 때로는 마음 한편이 아려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곧장기부 후원자님들께 전하는 감사의 마음 또한 조금 어색한 하트와 글귀들이 전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산타가 우리 집에도 찾아왔네. 크리스마스엔 아이들 선물만 주는 줄 알았는데, 올 한 해 열심히 산 보람이 있나 봐요. 건강하게 겨울 보낼 수 있도록 다들 살기 어려운 세상일 텐데 이렇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나같이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도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우리가 채워나간 키트 속에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리의 마음을 담아 전달...(생략) [기부후기 보러가기]
 
12월 한달간
🌞기부자님 5,737 (정기기부 1,519명) 덕분에
💵총 기부금액 135,278,700원으로
🛒장바구니 237개를 구입해
🎒아이들 5,737명에게 전달했어요!
 
작년 대비 얼마나 성장했는지 지표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곧감님의 사랑 덕분에 곧장기부가 무럭무럭 자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곧장기부가 만들어나갈 기부 문화에 많은 응원과 사랑 관심 부탁드립니다. 💛
💌 원하는 모금함 키워드로 알림 받으세요!  
🎁 후기 이벤트 참여하고 곧바루 굿즈 받아가세요:)
 
👀 의견에 답변드립니다
 
  • 3군데가 아닌 1군데 정기기부
    • 안녕하세요 기부자님, 곧장기부는 준비되어있는 모금함에만 기부를 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기기부의 경우에도 정기기부 신청 수요에 따라 모금함을 생성하고 연결하고 있는데요.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다 보니, 매달 다양한 카테고리의 모금함이 상시 대기하고 있지 않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정기기부 카테고리도 1가지로만 진행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 정기기부 카테고리 필수 선택 개수가 줄어들 수 있도록 더 많은 기관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 사이트 슥 보면서 처음 슥 봤던 것보다 많이 뭘 하시는구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쉽게 보이지는 않는 것 같아서요 ㅠㅠ..(생략)
    • 안녕하세요 기부자님,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곧장기부 홈페이지 UI, UX를 개편하고 있습니다. 빠르면 24년 상반기 혹은 하반기에 더 새롭고 편리하게 변화된 곧장기부 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주신 의견 최대한 반영하여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런 후기가 있었어요
 
  • 3주년 축하드립니다^^ 투명하고 필요한 물품이 바로 전달되는 곧장기부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늘 애써주시는 곧장기부에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 변함없이 투명하게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믿고 기부하겠습니다~!
  • 소외되고 정말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더 많이 찾아주세요^^
  • 지원대상 기관에 노인복지기관도 포함해달라는 의견을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현재 진행 중이라는 곧장레터를 읽고 깜짝 놀랐네요. 곧감이들의 의견이 이렇게 바로바로 반영된다니 더 믿음이 갑니다. 내년에도 번창하세요!
  • 곧감 너무 귀엽네요 3주년 축하하며 30주년까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잠깐, 곧장기부 팀은 기부자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이 곧장기부를 성장하게 하는 큰 양분이 되어요. 곧장레터, 개선점, 칭찬 등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피드백을 남겨주신 모든 분께 1,OOOP를 드려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럼 다음 달에 다시 만나요! 😍
 
 
다양한 채널로 곧장기부와 소통해요 :-)
제안/문의 언제나 환영해요 👇
contact@thedirectdonation.org
서울시 용산구 장문로 60 (동빙고동) 행복나눔재단 곧장기부팀
https://thedirectdonation.org
수신거부 Unsubscribe